UCO오클라호마주립대, PGA골프경영학과 프로그램 입학 및 졸업 후 취업 세미나 진행

미국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UCO)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는 미국 내 16개 대학만이 제공하는 PGA Golf Management (PGM) 골프경영학과 학사학위 프로그램을 수여하는 미국주립대학교로 알려져 있으며 PGA골프경영대학 입학조건 및 졸업 후 진로 및 취업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UCO 오클라호마주립대 PGA골프경영대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은 미국 PGA(Professional Golfers’ Association of America)로부터 공인 인증을 받았으며 학생들은 골프 산업 전공으로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하며 동시에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PGA 멤버십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졸업생의 취업률은 100%라고 대학 관계자는 밝혔다.

Schaeffer교수는 “UCO PGA골프경영대학 학사 학위 프로그램 목표는 PGA 회원 자격을 충족하는 졸업생을 배출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UCO 오클라호마주립대 PGA 골프 매니지먼트 대학 프로그램의 사명은 미래의 PGA 회원이 평생 골프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진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로부터 다양하고 재능 있는 학생들을 모집하고 이들을 헌신적인 전문가로 성장시키는 것이라고”밝혔다.

UCO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 PGA골프 경영학사프로그램은 ▶ PGA 골프 경영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경영학 학사(B.B.A.) 학위과정 ▶ 미국 프로 골프 매니지먼트 프로그램(PGM)의 PGA과정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UCO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에서 PGA 골프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PGA 프로 골퍼로 활동을 하거나 미국 내 골프 클럽, 골프 리조트, 스포츠 마케팅 회사, 스포츠 관리 회사 등 골프 산업에서 다양한 직업 기회를 찾을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졸업 후 골프 관련 직업을 원하는 경우, 졸업 전에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며 UCO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의 PGA 골프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중 하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하였다. UCO PGA골프 경영학학사 학위를 받으려면 반드시 세 가지 유형의 시설에서 총 16개월 동안 풀타임으로 4번의 인턴십을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하여 입학생들의 취업 전망을 더욱 더 밝게 한다.

한편 미국 PGA 본부가 UCO 오클라호마주립대에서 약 3시간 떨어져 있는  텍사스 주 프리스코(Frisco)로 이전하여 PGA와 연관된 다양한 골프 이벤트, 대회,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그리고 골프 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이 집중되어 이로 인해 UCO의 PGA 골프학과 졸업생들은 이 지역에서 취업 기회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UCO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 입학 조건은 토플, 내신 3~4등급이 필요하지만 다행히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는 2023년 8월 한국 내 오클라호마주립대 한국교육원에 한국 학생을 위한 특별전형 입학조건을 부여하여 국내 6개월 교육기간동안 미국대학준비 ESL영어과정 이수, 듀오링고 85, 그리고 오클라호마주립대에서 인정하는 15학점을 이수를 하면 No토플, No SAT, No고교내신으로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 입학이 보장된다. 또한 오클라호마주립대 한국교육원에 입학한 모든 학생들은 $4,000의 장학금 혜택을 받아 연간 등록금이 $13,100로 미국 내 타 PGM골프학과가 설치된 미국대학교 중 등록금이 가장 저렴하다.

현재 오클라호마주립대 한국교육원은 2024학년도 수시모집(1월 개강) 및 정시모집(3월 개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시 및 정시전형 합격생을 대상으로 예비과정도 동시에 진행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입학 문의는 오클라호마주립대 한국교육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